공무원 대출 인기 TOP10 비교- 공무원 대출 금리 이자 한도

1. 공무원 대출 총정리

이번에는 공무원 대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대략 10년 사이에 실업률이 급증함에 따라 , 안정적인 수익연금이 보장되는 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매우 뜨거워졌습니다.

공무원 시험 경쟁률도 매해 기록을 갱신할 만큼 치열한데요.

이렇게 열심히 그리고 치열하게 합격해서 공무원이 되신 분들 정말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제 주변에도 공무원들이 참 많은데요.

공무원 지인들에게 가장 불만인 점을 물어보면 하나 같이 “적은 월급”이라고들 합니다.

또한 기대하는 연금은 공무원연금의 계속되는 적자운영으로 미래에는 그 수령액이 대폭 줄어든다고 하니,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실 겁니다.

공무원연금 적자가 불어나고 있지만 연금 개혁 논의는 2015년 한 차례 개혁 이후 수면 밑에 가라앉아 있다.

현재 공무원연금 구조는 공무원들이 월급의 9%(국민연금은 4.5%)를 내고 정부가 사용자 부담금으로 역시 9%를 납입해주는 식이다.

정부는 2015년 공무원연금 적자 문제가 심각해지자 4차 개혁을 단행해 보험료율을 7%에서 9%로 올리고 지급률은 1.9%에서 1.7%로 인하했다.

출처 : 동아일보

이럴 때, 공무원들의 가계자금 에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공무원 대출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행히도, 공무원이라면 신용도가 매우 높아, 은행에서 선호하는 직업군이죠.

따라서 공무원을 위한 제1금융권 대출 상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전용 공무원 대출도 있고, 단순 신용대출인데 공무원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공무원 대출 TOP10을 이 두가지로 나누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TOP 10의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1금융권에 한정합니다 (제2금융권, 사금융, 대부업체 제외)

✅ 담보대출은 제외합니다 (자동차 담보, 주택 담보)

✅ 같은 은행의 비슷한 상품이면, 금리나 낮은 순 ,한도가 높은 순으로 정리합니다.

⚠️ 금리가 낮은 순서부터 정리하였습니다.


2. 공무원 대출 TOP10

1. 공무원 전용 대출

1. 농협은행- 공무원 가계자금대출

농협은행의 공무원 대출 상품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중에서도 가장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건 또한 매우 좋아서 가장 인기있는 은행입니다.

대출이 필요한 공무원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공무원이고 재직기간이 아래의 조건에 부합한다면 , 가장 먼저 알아봐야하는 대출이 농협은행의 ‘공무원 가계자금대출’입니다.

2. 농협은행 – NH 새내기 공무원 우대대출

TOP2도 농협은행의 공무원 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일반 공무원 가계자금대출과는 다르게 공무원 재직기간 3개월 미만 또는 재직 예정자인 사람을 우대하는 대출입니다.

공무언 합격자들도 신청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1금융권 공무원 대출로, 재직 예정인 합격자라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현금이 급한 경우, 가장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3. 신한은행 –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신한은행 또한 다양한 종류의 공무원 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일반직 공무원을 위한 일반공무원 대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밖에 군무원, 경찰,소방 공무원은 전용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공립 교사들도 일반직공무원 대출의 대상이 된다고 하니, 추천드립니다.

4.우리은행 – 공무원 융자추천서(PPL)

우리은행의 공무원 대출은 조건이 하나가 더 있습니다.

공무원은 원할 시,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그 융자추천서가 필요합니다.

조건이 더 있는 대신, 그 밖에 필요한 서류는 비교적 간단하다고 합니다.

또한 금리가 가장 낮은편에 속하는 대출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융자추천서를 가지고 있는 공무원이라면, 간편하게 대출 신청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5. 하나은행 – 공무원클럽대출

하나은행의 공무원클럽대출 또한 대표적인 공무원 대출 중의 하나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상품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한도가 2억원으로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대상범위가 공무원시험 합격자까지로 매우 넓고, 금리고 상당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높은한도의 대출이 필요한 공무원이나 공무원 시험 합격자라면 강력추천드립니다.

2. 신용대출 (공무원 우대)

다음은 일반적인 신용대출 중 공무원일 경우 우대를 받는 상품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역시 1금융권만 포함하였습니다.

6. DGB대구은행 –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

대구은행의 야심작이라고 불리는 직장인 간편신용대출입니다.

이름처럼 본래는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이지만, 신용도가 높은 공무원의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무원 중 아래의 직장인 기준에 부합하는 사람이라면 다소 낮은 금리로 간편하게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공무원이라면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전용 대출이 아니어도 기본적으로 공무원은 좋은 선택지가 많은 것 같네요.

7. 농협은행 -신나는 직장인 대출

벌써 세번재 농협은행의 상품이 TOP10에 올랐습니다.

그만큼 농협이 공무원들에게 좋은 조건의 대출을 해주는 은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상품의 최대장점은 한도입니다.

한도가 매우 높아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 매우 유용할 것 같고, 금리도 합리적이라서 부담도 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다른 은행, 다른 상품과는 다르게 사립학교 교직원까지도 혜택을 주공 있어 사립학교 교사나 직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8. 케이뱅크 – 신용대출

다음은 직장인 신용대출하면 어디서든 빠지지 않는 케이뱅크입니다.

케이뱅크의 신용대출은 비대면 대출로 매우 간편하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대출도 다시 4종류로 나뉘는데, 이중에서도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 ‘신용대출’이 공무원 대출로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당장 빠르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케이뱅크의 신용대출을 추천드립니다.

9. 광주은행 – 모바일프라임론

광주은행의 모바일 프라임론도 매우 인기가 좋습니다.

은행을 방문할 필요없이 10분이면 한번에 대출이 진행되는 간편대출이라는 장점이 있고,

모바일 앱과 스마트뱅킹에서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25세 이상의 공무원이라면, 고신용자 직장인으로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할 듯 싶습니다.

10. KB 국민은행 –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공무원)

국민은행에는 다양한 직장인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공무원과 교직원을 위한 대출 상품이 있어 TOP10으로 소개합니다.

특이한 점은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할 경우 최초 약정 범위에서 한도가 자유롭게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추가 우대금리까지 적용된다고 하니, 마이너스 통장처럼 사용하기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공무원이냐, 교직원이냐에 따라 자격조건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자기의 상황에 맞게 꼼꼼하게 읽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공무원 대출 TOP10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정규직 공무원이라면 고신용자로 분류되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안전한 1금융권 내에서 대출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1금융권 대출 중에서도 자신의 직군과 상황에 맞는 상품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찾으셨기를 바랍니다.

조건을 하나씩 꼼꼼히 살펴보시고, 안전한 대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