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추천 가능한 곳 TOP11 – 소액대출 비상금 대출 총정리!

1. 대학생 대출 추천

최근 세계적인 경제상황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면서, 가계부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20대들에게 전가되는 부담 또한 매우 커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실제로, 20대 이하의 은행 주택담보대출 연체율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19개 은행의 ‘연령별 주택담보대출 연체율 현황’을 보면 올해 2분기 말 기준 20대 이하 연령층의 연체율은 0.44%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2018년 3분기 말 이후 5년 만에 가장 높은 것으로, 은행권에서는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최고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YTN

이처럼 20대 대학생들에게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학생들의 경우, 일정한 소득이 없고, 알바를 통해 소득이 생긴다고 해도 증빙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소득증빙이 매우 중요한 신용대출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기존에 있던 대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대학생 대출 상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금리가 낮은 정부 지원 상품부터 제1금융권 , 제2금융권 상품까지.

재정상황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한 대출 상품 TOP 11 정리해 보았습니다.


2.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

1.정부지원 대학생 대출

1.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대학생과 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취지라고 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하고, 시중 은행 3군데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보증부 대출 형태입니다.

금리가 낮고 , 한도가 높은 편이라,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들에게는 단비같은 상품이 되겠습니다.

2. 한국장학재단 – 생활비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생활비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로 대학생과 대학원생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시중 은행의 대출보다 금리가 월등히 낮고, 안정성도 보장되기 때문에 , 대학생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제도입니다.

학기당 대출이 가능하며, 그 한도도 생활비대출로 사용할 용도로는 충분한 금액이니 꼭 신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제1금융권 대학생 대출

1. 카카오뱅크 –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은 아마 제1금융권 비상금대출 중에 가장 잘 알려진 상품일텐데요.

비대면으로 당일 대출이 가능하고, 제1금융권 은행의 대출이라는 점에서 대학생 대출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금리도 낮고, 신용거래 내역이 적어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니, 대학생이라면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우리은행 – 우리 비상금 대출

우리 비상금 대출은 우리은행에서 만든 소액대출 상품으로 대학생 대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국내 3대 통신사 (KT, SKT ,LG)를 이용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단 이렇게 조건이 매우 낮다는 이점이 있고, 그에 더해 낮은 금리와 안전한 제1금융권 대출이라는 등 많은 이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3. 신한은행 – 쏠 편한 비상금 대출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쏠편한 비상금 대출도 대학생 대출로 추천합니다.

조건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성인이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비대면, 모바일 대출 상품이라 편리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제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이 필요한 대학생이라면 가능 한도 조회 해보시고, 안전하게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4. 하나은행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역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이 가능한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소액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증빙이 필요없는 신용대출로, 소득이 없거나 증빙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한 대출로 적격인 상품입니다.

✅ 금리가 제1금융권 중에서도 가장 낮은 편이며, 한도 등의 조건도 매우 좋은 편이라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5. 대구은행 –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구은행의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승인률이 가장 높은 대학생 대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필요한 조건이 “성인”이기만 하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만 있으면, 공인인증서 없이도, 한도조회가 가능한 제1금융권 대출이라니 다소 파격적입니다.

빠르게 비상금이 필요한 대학생이라면 잘 비교해서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K뱅크 – 비상금대출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최저금리가 매우 낮은 비상금대출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대학생들에게 대출은 이자부담이 가장 클 것이기 때문에, 금리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 역시 비대면, 당일 대출 상품으로 편리하며, 제 1금융권 상품으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토스뱅크 – 비상금대출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도 대학생 대출로 꽤나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재직 및 소득의 제한이 없기 때문인데요.

최대 대출기간도 10년으로 가장 긴편이며, 금리 또한 합리적입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 간단하게 한도조회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제2금융권 대학생 대출

1. KB 저축은행 – kiwi 비상금대출

KB 저축은행의 kiwi 비상금대출은 제2금융권의 대학생 대출 중에서도 최저금리가 가장 낮은 편에 속하는 대출입니다.

아무래도, 대학생들에게는 다달이 나가는 이자가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제2금융권을 이용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이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대 대출 기간도 꽤나 긴편이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의 대학생이라면 꽤나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SBI 저축은행 – 스피드론

SBI 저축은행의 스피드론 또한 제2금융권의 대학생 대출 중에서는 최저금리가 낮은편에 속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이름처럼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신청과 심사, 대출까지 진행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막 경제 활동을 시작하는 대학생들에게 제2금융권의 대출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반드시 필요한 경우라면 이 상품까지는 고려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도도 다른 비상금대출에 비해 200만원 가량 높아서, 조금 더 큰 현금이 필요한 분들께 유용할 것입니다.

👇이 글을 읽은 사람이 가장 많이 본 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