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 대출 1금융권 ‘모든 대출’ 총정리! – 이자 금리 조건 한도 후기 자격 서류

제1금융권 비상금 대출

이번에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모아서 비교 분석 해보겠습니다.

수많은 비상금 대출 상품 중에서도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전부” 정리했습니다.

무직자, 주부, 직장인 할 것 없이, 언제나 급하게 소액의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저 또한 계획에 없던 갑작스러운 경조사나, 각종 이벤트들로 예상하지 못하게 지출 가능 범위를 넘을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비상금 대출을 굉장히 애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받아서 쓰고, 다시 여유가 생기면 채워 놓는 형태로 쓰기에 딱 좋습니다.

그런데, 2금융권 부터는 금리가 확 높아져서 그렇게 가벼운 마음으로 대출을 신청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실제로 많이 이용하는 1금융권 대출 상품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2금융권 비상금 대출로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2024년 1월 기준] 제 1금융권에서 신규 대출 가능한 비상금 대출은 “총 8개”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신한은행하나은행
케이뱅크토스뱅크국민은행
전북은행대구은행

아래에서 하나씩 정리해보겠습니다!


비상금 대출 한방에 정리!

은행명금리(이자)대출 한도대출 대상
카카오뱅크 5.318% ~ 15.0%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
신한은행5.51% ~ 6.52%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서울보증보험)
하나은행5.72% ~ 6.32%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서울보증보험)
케이뱅크5.73% ~ 15.0%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서울보증보험)
토스뱅크5.89% ~ 최대 15.0%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서울보증보험)
KB 국민은행6.20% ~ 최대 6.60%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서울보증보험)
전북은행6.75% ~ 최대 12.56%최대 1200만원연소득 1200만원 이상
DGB 대구은행최소 8.19% ~ 최대 12.78%최대 300만원무직자 가능

비상금 대출 전체 상품 상세 비교

먼저, 비상금 대출을 선정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상금 용도에 맞게 소액 대출일 것 (최대 500만원 이하)

최저금리가 10%를 넘지 않을 것

당일입금/ 비대면 신청으로 대출과정이 간편할 것

신용대출의 형태일 것 (카드론, 담보대출 제외)

📌 금리가 낮은 순서부터 정리하였습니다.

1. 카카오뱅크 – 카카오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의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정말 국민 대출이라고 불릴 만큼의 인지도가 있는 상품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 앱을 이용해 아주 간단한 인증만 하면 대출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쓰고 다시 채워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자 또한 현재 사용하는 금액 범위에서만 발생합니다.

가장 간편하면서도, 가장 금리가 낮은 카카오뱅크를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중 첫번째로 추천드립니다.

2. 신한은행 – 쏠편한 비상금 대출

신한은행의 쏠편한 대출 또한 낮은 금리로 상당히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오히려 최대 금리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카카오 뱅크의 대출보다 훨씬 낮습니다.

따라서 신한은행의 고객이거나, 혹은 신규 가입할 의향이 있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낮은 금리와 높은 안정성이라는 장점이 있는 1금융권의 대출 특징을 그대로 반영한 아주 좋은 선택지입니다.

3. 하나은행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다음은 하나은행입니다.

하나은행의 대출 역시 신한은행과 비슷하게 가장 낮은 금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자 부담이 상당히 적은 대출이며, 대출 조건 또한 직업, 소득을 증빙할 필요가 없어 굉장히 간단한 편입니다.

1금융권 대출의 장점이 필요한 ‘신용에 큰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하나은행의 대출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4. 케이뱅크 –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또한 신흥 강자 1금융권 은행입니다.

가끔 케이뱅크가 1금융권이 아니라고 착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법률에 정한 은행, 즉 제1금융권이 맞습니다.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 또한 점차 인지도를 늘려가고 있는 인기상품입니다.

무서류 대출로 간단한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조회부터, 심사, 승인까지 빠르게 결정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 대출 또한 마이너스통장 형태로 원하는 금액 만큼만 빼서 쓰고 다시 채워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5. 토스뱅크 – 비상금 대출

토스뱅크 역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와 더불어 1금융권으로 인정받는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 역시 상당히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일단 비대면 당일대출은 물론이거니와, 재직, 소득의 제한 없이 신용도만을 판단하여 심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직자이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 프리랜서에게도 유용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6. KB국민은행 – KB 비상금대출

국민은행의 비상금 대출은 최고금리가 6.60%로 상당히 낮아 안전한 대출이라고 판단됩니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출 조건이 크게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한도까지 타행의 대출과 견주었을 때, 전혀 부족함이 없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최고금리 제한범위가 중요하고, 금리가 낮은 것을 우선시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7. 전북은행 – 비상금대출

지금까지는 일반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 상품들을 소개했다면, 아래의 두개는 지방은행의 비상금대출입니다.

위의 6개 은행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안전한 1금융권 대출로, 첫번재는 전북은행의 비상금대출입니다.

전북은행의 이 대출은 금리가 일반은행에 비해 높다는 단점이 있으나, 일반은행에서 기대출로 인해 부결이 되거나, 대출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500만원 한도 기준을 뛰어넘은 유일한 상품입니다. (최대한도 1200만원)

따라서 높은 한도의 비상금이 필요하거나, 일반은행 이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8. DGB 대구은행 –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상품은 대구은행의 쓰담쓰담 간편대출입니다.

먼저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간단한 휴대폰 인증으로 빠르게 대출이 가능한 간편 모바일 대출상품입니다.

또한 직업과 소득의 증빙을 요구하지 않아, 주부나 무직자, 대학생에게도 매력있는 대출이죠.

다만, 타 대출에 비해 금리가 다소 높은편이고, 대출 기간도 짧기 때문에 단기간 급히 현금이 필요할 때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출 상환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서, 대출 기간내에 상환을 마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