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 곳 BEST 5 – 카카오 부결난 사람들 오세요.

무직자 비상금 대출

오늘은 지난 번에 정리해드린 ‘무직자 대출’의 심화 버전을 준비해봤습니다.

👇무직자 대출 TOP13은 아래 링크로!👇

무직자 대출 중에서도 ,“무직자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코로나 19 이후로 경제상, 소득이 없거나 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 또는 무직자들의 어려움도 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장기실업자(구직기간 4개월 이상)는 작년 상반기보다 월평균 4만9천명 늘었다.

작년 2월과 비교하면 올해 6월 현재 단기실업자(구직기간 3개월 이하)가 15.5% 증가하는 동안 장기실업자는 26.4%나 급증했다.

한국은행은 이런 실업 장기화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일자리 찾기를 포기하는 ‘구직 단념자’ 증가를 꼽았다.

출처 : 연합뉴스

이처럼, 장기실업자는 많아지고, 구직기간이 길어지면서 구직을 아예 포기하는 구직 단념자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 무직자들의 경제 상황은 더욱 안좋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무직자들은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조차, 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무직자도 대출 가능”이라는 홍보 문구에도 불구하고, 막상 대출 신청을 하면 부결되기 일쑤죠.

대부분의 은행과 금융기관은 아무리 무직자 대출이라도 어느정도의 최소조건을 걸어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잘나오는 곳 TOP5!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잘나오는 곳 BEST5

⚠️ 금리가 낮은 순서부터 정리했습니다 ⚠️

1. KB 캐피탈 – 소액론 신용대출

첫번째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KB 캐피탈의 소액론입니다.

소액론은 무직자 대출 중에서도 금리가 가장 낮은편이라 항상 제일 먼저 추천드리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보증보험 조건도 없고, 소득, 직업 증빙은 물론 어떤 서류 제출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액론 , 비상금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한도가 2000만원까지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취급수수료도 없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2%미만으로 전체적으로 완벽한 조건의 상품입니다.

금리부터 한도, 조건까지 무직자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 TOP1으로 선정하였습니다.

2. 페퍼저축은행 – 페퍼스 비상금 대출

페퍼스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도 대출이 나오는 상품으로 꽤나 인지도가 있습니다.

1번의 KB 캐피탈 소액론보다는 조금 더 구체적인 조건들이 명시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먼저 페퍼스 비상금 대출은 소득증빙이 필요없으나 “추정소득” 증빙이 이루어집니다.

이처럼 추정소득을 통해 대출여부를 결정하는데, 페퍼저축은행은 그 기준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NICE 기준 350점 이상이기만 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니, 저신용인 무직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3. kiwi 뱅크 – kiwi 비상금 대출

다음은 KB저축은행입니다.

KB 저축은행의 다른 이름이 Kiwi 뱅크이니, 참고해주세요.

kiwi 뱅크의 kiwi 비상금 대출도 상당히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일반 비상금 대출도 있고, 주부나 여성을 위한 여성 비상금 대출 상품도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비상금 대출은 직업,소득의 증빙이 필요없고, 당사의 개인신용평가 기준만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답게, 한도가 다소 낮은 소액 대출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 급하게 소액의 현금이 필요한 무직자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4. OK 저축은행 – OK론

다음 4위는 OK 저축은행의 OK론입니다.

2금융권에서 무직자, 주부, 대학생 대출하면 아마 OK 저축은행을 모르지 않겠죠?

그만큼 유명하고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이 잘나오기로 입소문이 난 상품이니, 여기저기서 부결이 나는 분들에게는 희망적인 소식일 것입니다.

다만, 금리가 높은 편이라 이자가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미리 상환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 연체는 앞으로의 신용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상품의 중도상환수수료는 1% 미만으로 잠깐 급한 불을 끄기 위해 대출을 받고, 만기 전에 상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오늘 소개해드린 대출 중에서 대출 한도가 1억원으로 가장 높다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5. JB 우리캐피탈 – 개인 신용대출

마지막 무직자 비상금 대출 5위는 JB금융그룹 계열의 2금융권 회사인 JB우리캐피탈의 개인 신용대출입니다.

비상금 대출 명목으로 만들어진 상품은 아니지만,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한 몇 안되는 상품으로 인기가 상당합니다.

몇가지 아쉬운 점은 금리가 너무 높고, 금리가 높은 편에 비해 한도가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도 2%로 꽤나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대출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 무직자들에게는 이정도의 조건도 상당히 매력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류가 거의 없는 간편조회 대출이라 빠르게 대출이 필요한 경우 , 마지막으로 신청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BEST 5 한눈에 비교

은행명금리(이자)대출 한도대출 대상
KB 캐피탈연 3.80% ~ 19.90%최대 2000만원무직자 무서류 가능
페퍼저축은행연 6.90% ~ 19.90%최대 500만원NICE 350 이상
KB 저축은행연 8.90% ~ 19.90%최대 300만원 KCB 475점 이상
OK 저축은행연 13.19% ~ 19.99%최대 1억원NICE 351 이상
JB우리캐피탈연 16.9% ~ 19.9%최대 5000만원 무직자 무서류 가능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