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혼부부 전세대출 매매대출 TOP 5 완벽 정리 – 조건 종류 한도

2024년 신혼부부 혜택

2024년은 2030 세대 , 특히나 신혼부부에게 혜택이 가득한 한 해가 될 전망입니다.

고금리 장기화와 집값의 폭등으로 내집마련이 더욱 어려워진 신혼부부들에게 정부의 정책이 거의 몰렸기 때문인데요.

특별히, 신혼부부들의 보금자리인 “집”과 ,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출산 지원에 그 혜택이 가장 많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과 매매대출이 가장 대표적인 정부지원 사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먼저, 올해 정부가 계획한 신혼부부 지원 정책은 어떤 것이 있을 까요?

신혼부부 2024년 혜택 설명 참고

2024년 1월부터는 신생아 출산 가구를 위한 주택구입 및 전세자금 대출이 제공된다.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구입자금은 최대 5억원(주택가액 9억원 이하)까지, 전세자금은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혼인 증여재산 공제 역시 도입되어 신혼부부는 양가로부터 3억원까지 증여세 없이 받을 수 있게 된다.

주택청약저축 납입액 소득공제 범위도 확대되어 연간 24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상향 조정되며,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한도도 확대된다.

양도소득세 이월과세 필요경비 합리화 조치가 적용되어 필요경비에 수증자뿐만 아니라 증여자가 지출한 지출도 포함된다.

세법상 주택 개념도 정비되고, 전월세 계약을 신고할 때 공인중개사 인적 정보 기재가 의무화된다.

출처 : 매일신문

이처럼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봐도, 지원 사업이 얼마나 많은 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발 빠르게 준비해봤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과 신혼부부 매매대출 TOP5입니다!

전세대출과 매매대출의 차이를 아시나요?

전세대출은 다른 집주인이 있는 주택(아파트)에 임차인으로 들어가사는 ‘전세 계약’을 위한 대출입니다.

최근 역전세다 뭐다, 전세값이 엄청나게 올라, 전세자금 조차 신혼부부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상황이죠.

이럴 때,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반대로, 매매대출은 신혼부부가 집을 ‘사려고’할 때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말 그대로 부동산 매매시 받을 수 있는 대출금이죠.

개인적으로는 ‘내집마련’이 가장 우선이라고 생각해서 ” 매매대출”을 추천하지만, 각자의 사정과 여건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매매대출의 차이

신혼부부 전세대출

1.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가장 먼저 추천하는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신혼 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주택도시기금의 전세자금 대출은 여러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중에 1가지가 바로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인데요.

부부합산 연소득 제한 기준과 자산가액 기준을 충족하는 신혼부부라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하는 대출입니다.

2. 중소기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두번째 신혼부부 전세대출 역시 주택 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이라면 신혼부부 전용 상품이나 버팀목 대출보다 더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부부가 현재 다니는 직장이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고, 둘 중 한명이라도 해당이 된다면, 중소기업청년 전용 대출이 훨씬 유리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3.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 보증금

3번째 추천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임차보증금 대출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신혼부부들의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임차보증금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매년하고 있는데요.

집값이 높은 서울시 주택들에 맞게 꽤나 높은 한도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신혼부부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대출로 보입니다.


신혼부부 매매대출

다음은 신혼부부가 이용하면 좋은 매매대출 사업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내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정부지원 사업이니, 꼼꼼히 확인하셔서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주택도시기금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첫번째 신혼부부 매매대출 사업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입니다.

디딤돌대출은 신혼부부 전용 대출은 아니지만, 경제적으로 안정되지 않은 신혼부부들에게 아주 적합한 대출 사업입니다.

인기가 많은 사업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조건도 까다로운 편입니다.

아래 조건들을 상세하게 읽어보시고, 조건에 맞는다면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2.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마지막 신혼부부 매매대출로 추천하는 상품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대출입니다.

앞서 안내드린 전세대출과 매우 흡사하지만, 주택 임대차인지 매매인지에 따라 대출 방향이 달라집니다.

신혼집 구매를 고려하는 신혼부부들에게는 최적의 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