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대출 쉬운곳 TOP10 – 직장인 프리랜서 무직자 소액대출 조건 이자 총정리!

1.소액대출 쉬운곳 TOP10

이번에는 소액대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부터, 무직자, 학생, 주부까지 갑자기 소액의 현금이 필요한 경우 있으실텐데요.

요즘은 간단하게 모바일로 신청하고, 당일에 바로 대출이 실행되는 상품이 많아졌습니다.

경제 악화와 더불어, 이러한 편리성 때문에 소액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합니다.

자산 규모 상위 10개 저축은행(SBI·OK 등)을 조사한 결과 올해 2분기 소액신용대출 규모는 올 2분기 7727억원으로 1년전 같은 기간보다 1140억원(17.3%) 증가했다. 올 1분기말 보다도 10.8%(750억원)가량 늘었다.

출처 : 매일경제

과도한 대출은 경제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만,적정한 금액의 대출을 받고 성실하게 갚아가는 것은 오히려 신용점수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당장 현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소액대출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소액대출 쉬운곳 TOP10을 정리해보겠습니다.

TOP10 선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당일 입금 가능할 것

✅ 비대면 대출 가능할 것

✅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상품만 (사금융, 대부업체 제외)

✅ 카드 대출은 제외

✅ 시중 소액대출 상품 중 금리가 가장 낮은 순서로 10개 선정


1. 무직자 소액대출 (주부 대출)

1. 카카오뱅크 –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소액 대출, 무직자 대출 상품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상품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기도 하구요.

인기 요인은 간편한 신청(모바일 당일 입금)방식과, 빠른 심사와, 빠른 승인 때문입니다.

또한 제1금융권이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악영향이 갈까 걱정할 필요없이 가볍게 신청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무직자이면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비상금대출을 가장 먼저 추천드립니다.

2. 케이뱅크 – 비상금대출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 또한 아주 귀한 상품입니다.

제1금융권에서 나온 몇 안되는 무직자대출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무직자 대출답게 소득,직업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서를 받는데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고 하니, 해당 은행에 직접 상담신청해서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페퍼저축은행 – 페퍼스 비상금대출

페퍼저축은행의 페퍼스 비상금 대출 또한 제2금융권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페퍼 앱 전용의 모바일 대출 상품으로, 당일 비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2금융권 대출 중에서도 최저금리가 가장 낮은 편에 속하는 무직자 대출입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는데,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4. KB 저축은행 – kiwi 비상금 대출

KB 저축은행의 kiwi 비상금 대출 또한 제2금융권 상품 중에서는 꽤나 인기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제2금융권 대출 상품 중에서 최저금리가 낮은 편에 속하고 1인이 2계좌까지 해당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정리하자면,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은 대출 상품이라는 것.

제2금융권 소액대출을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프리랜서 소액대출

5. 신한저축은행 – 참신한 500

신한저축은행의 참신한 500은 이름처럼 대출 최대한도가 500만원인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타기관의 소액대출에 비해 한도가 높은 편이며, 최저 금리도 낮은편에 속하는 대출이기도 합니다.

소득 기준은 연소득 1200만원으로 다소 낮아 프리랜서여도 부담없이 신청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큰 금액의 비상금이 필요한 프리랜서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은 상품입니다.

6. 전북은행- 스피드론

전북은행은 지역 은행이지만 제1금융권에 속한 은행입니다.

제1금융권에서 비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몇 안되는 대출 상품 중 하나로, 금리가 매우 합리적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리랜서이시라면,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리고 싶은 대출이기도 한데요.

자격 요건 꼼꼼히 읽어보시고, 조건에 부합하신다면 이 상품 먼저 신청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 전북은행 – 비상금대출

전북은행의 비상금대출은 스피드론과 아주 유사하지만, 기준 신용점수가 다소 낮고, 최대한도도 약간 더 작습니다.

스피드론 대출 대상자보다 저신용인 프리랜서라면 비상금대출을 차선책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제1금융권 은행에서 2가지 선택지의 소액 대출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프리랜서로써 굉장히 든든할 것 같네요.

8. BNK경남은행 – BNK모바일신용대출

BNK 경남은행 또한 지역은행이지만 제1금융권에 속합니다.

따라서 해당 대출 상품은 상대적으로 매우 안전한 선택지입니다.

금리도 제2금융권에 비하면 매우 낮은편이며, 신용점수에도 영향이 덜 갑니다.

무엇보다 한도가 지금까지 소개한 대출 중에서 가장 큽니다.

또한 모바일 비대면, 당일대출로 프리랜서 소액대출로 손색이 없는 상품입니다.

3.직장인 소액대출

TOP9, TOP10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액 대출입니다.

사실상 직장인의 경우, 대출의 한도가 크게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소액대출로만 분류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직장인 대출 중에서 “비대면, 당일입금, 제1금융권”이면서, 금리가 가장 낮은 2개의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9. DGB 대구은행 – IM 직장인간편신용대출

대구은행에서 나온 IM 직장인간편신용대출을 개인적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제1금융권 답게, 금리가 오늘 소개한 TOP10의 상품들 중에 가장 낮은 편에 속하며, 대출의 한도는 가장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모바일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재직과 소득의 증빙이 가능하고, 해당 대출 조건에 부합하는 직장인이라면 1순위로 고려해야할 대출 상품인 것 같습니다.

10.케이뱅크 – 신용대출

케이뱅크의 신용대출은 공동인증서 없이도 한도조회가 가능한 극강의 편리함을 가진 상품입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제1금융권 상품으로 금리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하죠.

최고금리는 TOP10 상품 중에 가장 낮습니다.

대출한도 또한 가장 높습니다.

직장인이면서 ,”고신용자”에 해당하는 신용점수를 가진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조건으로 대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출 상품이라 급전이 필요한 직장인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소액대출 신청 시 주의사항

소액대출은 말그대로 대출 받는 금액이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쉽게 마음먹고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소액일지라도 연체될 경우 신용도에 아주 치명적입니다.

따라서, “상환 계획”을 먼저 철저히 세우고, 대출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자신의 소득수준과 대출의 원리금을 통한 월불입을 계산해서 연체없이 가져갈 수 있을 정도만 대출 받아야합니다.

✅ 한달에 한번내는 대출 이자 + 원금 < 내 월급

나중에 후회하는 일 없게끔 ,

철저하게 계산하고, 자신의 현재 소득 수준을 고려해 대출을 받는 것은 소액 대출의 필수 주의사항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무직자 대출 13개 비교 – 한방에 정리!]

[대학생 대출 추천 가능한 곳 TOP11 – 소액대출 비상금 대출 총정리!]

[무서류 주부대출 쉬운곳 TOP10 – 주부대출 조건 한도 이자 금리]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