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담보대출 TOP 5 추천! – 중고차 담보대출 조건 한도

1. 자동차 담보대출이 필요한 경우

최근 금리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세계적으로 부동산 시장, 주식 시장의 경기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기준금리는 2020년 0.5%에서 2023년 3.5%로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은행

이처럼 한국도 그 영향을 피해가지 못하고 있는데요.

영끌족이나, 기존 대출을 보유한 사람 누구라도 이자에 대한 부담이 굉장히 커지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금융권의 상황도 좋지 못해, 신규 대출을 받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신용대출까지 모두 끌어다 쓴 경우, 차선책으로 카드론이나, 3금융권 대출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실텐데요.

“자기 소유의 자동차”가 있다면, 카드론보다 더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는 자동차 담보 대출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자동차 담보대출의 조건은 금융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한 조건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3개월 이상 자동차를 보유한 경우

✅ 자기 명의의 자동차인 경우 (리스 또는 렌트카 불가)

✅ 자동차등록원부상 가압류/가처분 이력이 없는 경우

✅ 출고 이후 10년 ~15년 이내의 차량



3. 자동차 담보대출 TOP 5 추천

자동차 담보대출은 보통 제2금융권 상품이 주를 이룹니다.

따라서 제1금융권 대출 상품보다는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죠.

그러나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 일반적인 신용대출 보다는 금리가 훨씬 낮습니다.

제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상품들은 심지어 제1금융권의 신용대출에 버금가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잘 맞는 유리한 상품으로 안전하게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 제2금융권 상품만 다룹니다.

✅ 시중의 자동차 담보대출 중에서 금리가 가장 낮은 5개를 선별해 보았습니다.

✅ 금리가 낮은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1. KB 캐피탈 – 자동차 담보대출

KB 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가장 먼저 추천드립니다.

일단 시중 금융사의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 중에서 가장 금리가 낮은 상품입니다.

또한 대출 한도가 최대 2억으로, 타사의 대출에 비해 한도가 현저히 높은 편입니다.

제2금융권의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며, 또 자차를 보유한 상태라면, 이 상품이 아주 좋은 선택지일 것입니다.

2. 현대 캐피탈 – 자동차 담보대출

현대 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은 편에 속하는 상품으로 제1금융권 신용대출과 비교해도 꽤 나쁘지 않은 조건입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며, 근저당 설정 해지 시에 들어가는 비용도 없기 때문에, 추가 수수료나 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입니다.

단, 중도상환 시 수수료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 – 오토론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은 다소 생소한 이름의 회사이나, 상호저축은행법에 근거해 설립된 제2금융권 저축은행입니다.

따라서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의 오토론은 마찬가지로 차량소지자를 위한 자동차 담보대출입니다.

한도와 수수료 부분은 중간정도이고, 금리가 낮은 순서로는 TOP3안에 들기 때문에 선별해 보았습니다.

최고 한도가 꽤나 높은 편이라서 , 높은 금액 대출이 필요한 분들께는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또한 , ” 공동명의 차량”도 담보대출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4. JB우리캐피탈 – 자동차 Prime 대출

JB 금융그룹 소속의 JB우리캐피탈에서는 자동차 Prime 대출이라는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보유중입니다.

이 상품은 간단한 조회와 설정만으로도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가능 여부만을 조회하는 것은 특별히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한도조회간단하게 해보실 분들을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5. OK 저축은행 – 오토플러스 OK론

OK 저축은행의 오토플러스 OK론은 상당히 유명한 상품입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을 고민해본 경험이 있다면 아마 한번쯤은 들어봤을 상품입니다.

유명세 만큼이나 조건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먼저 상품 자체가 A,B,C로 나뉘어져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 있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한도와 금리를 설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신용이거나, 기대출 금액이 큰 사람에게도 부결위험이 적은 대출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위의 TOP4 대출에서 부결위험이 있거나, 이미 부결된 분들에게는 최후의 수단이 되는 대출이 바로 오토플러스 OK론입니다.


4. 자주 묻는 질문

Q1. 소득증빙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반드시 소득증빙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단, 아무리 담보대출이라 해도 개인의 상환능력을 평가해 대출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이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라면,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신용점수가 높은 편이라면, 자동차 담보대출 보다는 금리가 낮은 제1금융권의 신용대출을 더 추천합니다.

Q2. 대출 한도를 조회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하나요?

단순히 대출 한도를 조회하는 것은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한도를 조회하기만 해도 기록이 남아, 신용도에 영향이 있었으나, 법 개정으로 인해 더 이상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따라서 안심하고 한도조회를 해보셔도 됩니다.

Q3. 차량 할부가 남아있는데 , 대출이 가능할까요?

대출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만,

기본적으로 할부가 지나치게 많이 남은 경우,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할부 차량에 이미 할부 금융회사가 저당권을 설정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차량에 대출이 남은 경우에는 ‘후순위 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순위로 할부 금융사가 저당을 잡아두었어도, 후순위로 저당권을 설정하여 대출이 나오는 원리입니다.

Q4. 범칙금이 있는데 대출이 가능한가요?

범칙금이 있다면 대출이 어렵습니다.

범칙금이 있으면 명의 변경이 불가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미납 범칙금이 있다면 먼저 해결한 후, 대출을 신청해주세요.

Q5. 저신용자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만, 대부분의 금융사는 신용불량자에게는 담보대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출금 상환에 우려가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의 경우, 신용불량자에게도 차량을 담보로 잡아주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대출” 카테고리 인기글 ]

[무직자 대출 13개 비교 – 한방에 정리!]

[소액대출 쉬운곳 TOP10 – 직장인 프리랜서 무직자 소액대출 조건 이자 총정리!]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금리 한도ㅣ정부지원 대환대출 – 한방에 정리!]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