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장기 연체자 대출 300만원 ‘진짜로’ 가능한 곳- TOP7

연체자 대출

단기 연체자던, 장기 연체자던 ‘연체자’가 되었다는 것은 경제활동에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다는 의미입니다.

연체가 있다면, 일반적인 대출에 제약이 걸리고, 신용점수에도 심각한 영향을 주죠.

✅ 그러나 연체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서, 반드시 경제활동이 불가능 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연체자 등의 저신용자들의 재기를 돕고, 그들에게 좋은 조건의 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존재합니다.

따라서,연체자일지라도, 현재 직면한 상황을 조금 나아지게 만들 선택지는 충분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 현실적으로’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곳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연체자 대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나 꿀팁들도 제공하겠습니다.

✅이 글로 웬만한 “연체자 대출” 정보는 다 끝낸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후기를 포함해, 연체자 대출 받는 방법과, 현재 상황에 필요할 것들을 압축해보았으니 최대한 꼼꼼하게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를 클릭하면 , 그 부분으로 이동하니, 딱 필요한 정보만 얻어가시기도 좋을 것입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하나씩 시작해보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TOP7

1. 정부지원

TOP1. 햇살론 15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15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정부지원 대출사업입니다.

시중의 은행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자들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어, 경제적 안정을 돕는 것인데요.

일반 햇살론15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전형 2가지로 나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햇살론 15조차도 부결된 ‘연체자 대출’ 상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조건 살펴보겠습니다.

TOP2. 새희망 홀씨2

새희망홀씨 역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시중의 1금융권 은행들과 정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보증부 대출인데요.

나라에서 보증하는 저신용자들에게 1금융권 은행들이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소득이 없거나 연체자일지라도 대출이 가능한 여지가 있다고 하니, 연체자들에게는 황금같은 기회일 것입니다.

여러은행에서 시행 중이지만, 대표적으로 KB국민은행의 새희망홀씨2 상품을 토대로 자세한 조건을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2. 2금융권

TOP3. 하나캐피탈 – 원큐자동차 담보대출

연체자인데, 자동차를 본인명의로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로 자동차 담보 대출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가장 대표적인 하나캐피탈의 원큐자동차담보대출을 추천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은 또 다른 연체자 대출 선택지가 될 수 있으므로,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TOP4. KIWI뱅크 – 비상금대출

다음으로 추천하는 연체자 대출은 Kiwi 뱅크의 비상금대출입니다.

여러 2금융권 비상금대출 중에서도 소득조건이 없는 대출입니다.

또한 연체자까지도 대출이 가능했다는 후기가 있어, 연체자 대출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또한 금리도 상당히 합리적인 편이라서, 연체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기타 금융권

TOP5. 리드코프 – 신용대출

다음은 대부대출로 넘어갑니다.

대부업 대출 중에서도 리드코프의 신용대출은 연체자 대출로 상당히 인지도가 있습니다.

금리는 높지만, 최대한도가 높은 편이라 꾸준히 사랑받는 상품인 듯 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대부업 대출이다 보니, 고금리에 치여 또 다시 연체가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업 대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TOP6. 랜딧 – 직장인신용대출

다음은 P2P대출 상품입니다.

P2P대출은 은행과 같은 중개자가 없는 상태에서 대출자와 투자자가 직접 대출거래를 하는 형태를 의미하는데요.

따라서 연체자들에게도 기회가 있는 대출 형식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P2P 대출 플랫폼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랜딧의 신용대출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조건을 알아보세요.

TOP7. IT 전당포

마지막으로 연체자 대출로 활용가능한 선택지는 ‘IT 전당포’입니다.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오프라인 전당포에 IT 전자기기를 맡기고 돈을 빌리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물건을 담보로 대출이 발생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개인의 신용도나 연체 여부는 대출 시 고려사항이 아닙니다.

따라서 연체자 대출로도 손색이 없죠.

주변의 전당포를 찾아서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고, 요즘은 온라인 전당포 형태도 나오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어쨌든 대부업체 형식이니, 이용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연체자가 보면 좋은 글

1. 연체자란 무엇인가?

연체자가 되었다는 것은 단순히 몇 번의 지불을 놓친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이는 대출이나 신용 카드 지불에 있어서 약속된 기한을 ‘여러번’ 넘겨버린 상태를 말합니다.

연체는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이로 인해 미래의 대출 승인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는 대출기관이 개인의 신용위험을 평가하는 중요한 도구이기 때문에, 연체 상태는 금융 건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연체는 예상치 못한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 발생합니다.

실직, 의료비 지출 증가, 또는 갑작스러운 경제적 어려움과 같은 상황은 예산 계획을 흔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출이나 신용 카드 청구서 지불이 뒤로 밀릴 수 있으며, 이는 연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체가 장기화될수록, 그 영향은 더욱 심각해집니다.

연체 기록은 신용 보고서에 수년간 남아 대출 승인, 직업 찾기, 심지어 주택 임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연체 상태에 대한 오해와 진실

연체와 관련하여 많은 오해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오해는 연체가 신용 점수에 영원히 남는다는 것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연체 기록은 7년 후에 신용 보고서에서 사라집니다.

그러나 그 기간 동안 연체는 여전히 신용 점수에 영향을 미치며, 대출 승인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오해는 모든 연체가 신용 점수에 같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연체 기간과 금액에 따라 영향이 다릅니다.

단기간 연체는 장기간 연체보다 신용 점수에 덜 해롭습니다.

또한, 소액 연체는 큰 금액의 연체보다 덜 해롭습니다.

이는 대출 기관이 연체의 맥락을 고려하여 개인의 신용 위험을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오해는 연체 상태가 되면 대출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여전히 대출 옵션이 존재합니다.

비록 연체 차용자를 위한 대출 조건이 더 엄격하고 이자율이 더 높을 수 있지만, 재정 회복을 위한 첫걸음으로 충분히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출 옵션을 통해 연체 차용자는 재정 상황을 개선하고 신용 점수를 회복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연체가 신용 점수에 미치는 영향

대출 연체는 신용 점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체는 신용 보고서에 기록되며, 이는 장래의 대출시에 부정적으로 작용합니다.

연체 기록은 일반적으로 7년 동안 신용 보고서에 남아 있으며, 이 기간 동안 대출 승인을 받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연체 기간이 길어질수록 신용 점수에 미치는 영향도 커집니다.

특히, 30일 이상 연체된 경우 신용 점수가 크게 하락할 수 있으며, 이는 재정 회복에 있어 큰 장애가 됩니다.

따라서 연체 상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 신용 점수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현재 재정 상태 평가하기

재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첫 단계는 정확한 소득과 지출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최근 몇 개월간의 은행 명세서와 신용 카드 명세서를 검토하여 모든 수입과 지출을 정리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필수적이지 않은 지출을 줄이고, 재정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모든 부채를 정리하고 각 대출의 이자율, 최소 월 상환액, 남은 대출 기간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우선 순위를 정하고, 어떤 부채를 먼저 상환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산 계획을 수립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며, 추가 수입을 창출할 방법을 모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5. 고위험 대출 이해하기

고위험 대출은 높은 이자율을 특징으로 하며, 보통 신용 점수가 낮은 자나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대출은 단기간 내에 긴급한 자금을 마련해야 할 때 유용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큰 재정적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점:

신속한 자금 조달: 고위험 대출은 신속하게 자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가 낮은 차용자에게 대출 기회 제공: 낮은 신용 점수로 인해 다른 대출 옵션을 이용할 수 없는 차용자에게 대출 기회를 제공합니다.

단점:

높은 이자율: 고위험 대출은 높은 이자율을 가지고 있어, 대출 상환 부담이 큽니다.

재정적 부담 증가: 단기적인 해결책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더 큰 재정적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연체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체 차용자를 위한 대출 옵션을 선택할 때는 장단점을 꼼꼼히 고려하여 재정 상황에 가장 적합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떨어진 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 점수를 올리는 방법에는 여러 전략이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신용 관리와 금융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아래는 신용 점수를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핵심 전략입니다​​​​​​.

  • 신용카드 사용 관리: 신용카드 사용은 신용 점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나, 카드 한도의 10~15% 정도만 사용하고, 가능하면 일시불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제일을 기다리지 않고 선결제하는 습관도 도움이 됩니다.
  • 적절한 부채 관리: 적절한 수준의 부채를 유지하고 꾸준히 상환하는 것은 신용 점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1금융권에서의 대출은 신용 점수에 비교적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연체 금액 상환: 이미 발생한 연체는 가능한 빨리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간 연체는 신용 점수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신용조회 기록 관리: 본인에게 불리한 기록을 임의로 삭제하는 행위는 신용 점수 산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용조회 기록은 신중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 신용카드 및 대출 상품 선택: 여러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단기간에 많이 만들지 않고, 오래된 신용카드는 가능한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한도는 줄이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대출은 은행권 순으로 이용: 가능한 1금융권 대출을 우선적으로 이용하고, 2금융권이나 사금융 대출은 피하는 것이 신용 점수에 더 유리합니다.

이 외에도 경제활동 증명 서류를 제출하여 신용 평가사에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증명하는 것도 신용 점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 관리는 연체를 절대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모든 금융 활동에서 신중함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7.연체 초기 대처 방법

  • 리볼빙 서비스 이용: 카드 대금의 일부만 납부하고 나머지를 다음 달로 이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일시적인 상환 부담을 줄여줍니다.
  • 카드론 이용: 신용카드사나 제휴 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으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체를 예방하거나 연체 초기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8. 연체 상태에서 벗어나기

  • 연체 금액 상환: 가능한 빠르게 연체 금액을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체가 장기화될수록 신용 점수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커집니다.
  • 채무조정제도 이용: 심각한 금융 상황에 처한 경우, 개인회생, 개인파산과 같은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신용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일정 기간 동안 꾸준히 상환하면서 채무를 줄이는 방법이며, 개인파산은 빚을 탕감받을 수 있는 보다 극단적인 조치입니다.

9. 장기적인 신용 관리

  • 건전한 신용카드 사용 습관: 신용카드 사용액을 신용한도의 10~15%로 유지하고, 가능한 일시불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결제를 통해 금리 부담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 신용 불량 방지: 신용카드 연체는 피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신용 점수 관리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정기적인 신용 점수 확인 및 관리: 자신의 신용 점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신용 회복을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체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초기 대응이 중요하며, 신용 회복 후에는 장기적인 관리와 예방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연체를 예방하고 신용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대응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