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TOP10 – 대출 방법 궁금하다면?

신용불량자 대출

코로나 이후 경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경제악화를 체감할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하지만 ,

특히 젊은 2030세대의 “연체액”과 “연체율”이 치솟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현재의 경제상황이 느껴지는데요.

리볼빙의 연체액과 연체율은 가파르게 오르며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로 인해 카드사들이 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대출 문턱을 높임에 따라 사회초년생과 다중채무자들이 별도의 심사가 필요하지 않은 리볼빙에 몰리는 것이다.

신용불량자 대출 관련표그래프

출처 : 마켓뉴스

이처럼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신용불량자의 수 또한 점점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신용불량자 대출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습니다.

위의 3가지에 해당하는 사람을 우리는 ‘신용불량자’라고 부릅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대부분의 여신 금융거래가 제한되고, 신용을 확인하는 직종으로의 취업도 제한되는 등 제약이 많습니다.

그러나!

선택지는 여전히 남아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신용불량자를 위한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TOP10을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TOP10

1. 정부지원대출

TOP1. 햇살론15 + 특례보증

햇살론15는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저신용 및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 대출은 연 15.9의 금리로 기존 고금리 대출을 대환할 수 있게 해주며,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와 같은 저신용자가 고금리 부담을 줄이는 데 최고인 대출이죠.

따라서 기대출의 금리로 인해 신용불량자 탈출이 어렵다면 더욱 추천합니다.

✅혹시 햇살론 15 대출 조차 부결이 되거나,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라는 옵션도 있습니다.

아래는 신용불량자 대출에 조금 더 적합한 특례보증을 기준으로 조건을 설명하겠습니다.

TOP2.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자가 대상이며, 특히 기존에 미소금융 대출을 12회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사람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 또한 고금리로 인한 이자 부담이 높은 저신용자나 저소득자에게 아주 유용한 선택지입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 대출 옵션으로도 상당히 추천합니다.

TOP3. 새희망 홀씨2

새희망홀씨 대출 역시 저소득 및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 지원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연 10% 이하의 금리로 3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죠.

혜택이 엄청납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3번째로 선택했습니다.

TOP4. 신용회복위원회 – 성실상환자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은 저금리로 제공되며, 신용불량자의 금융 거래 가능성을 확대하고 신용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 대출의 특징은 재정 건전성을 회복하고 신용 이력에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신용교육을 인수하면 우대금리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P2P 대출

TOP5. 랜딩머신 머니무브 – 직장인대출

렌딩머신 머니무브 직장인 신용대출을 추천하는 이유는 낮은 최저금리와 넉넉한 대출 한도 때문입니다.

또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조회도 간편합니다.

무서류, 당일 입금 등의 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급함 자금 필요시에 유용한 신용불량자 대출 옵션이죠.

TOP6. 랜딧- 직장인 신용대출

랜딧의 직장인 신용대출은 최저 5.0%의 금리로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도 기준이 낮은 편으로 신용불량자에게도 기회가 열려있는 대출이기도 하죠.

랜딧은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빠르게 한도를 알아볼 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에서 이용가능합니다.

TOP7. 오션펀딩 – 개인신용대출

오션펀딩의 개인신용대출은 직장인 전용상품이 아닙니다.

따라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프리랜서도 이용가능한데요.

프리랜서 신용불량자에게 유용한 대출 상품일 것입니다.

또한 최대한도가 굉장히 높다는 추가 장점도 있습니다.

TOP8. 피플펀드 – 주택담보대출

다음은 피플펀드의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담보성 상품으로 , 주택 중에서도 ‘아파트’가 그 대상입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이지만, 본인 소유의 아파트가 있는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이라, 최고한도가 굉장하죠.

따라서 큰 돈이 필요한 경우 거의 유일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3. 담보대출 + IT 전당포

TOP9. KB 캐피탈 – 자동차담보대출

담보 대출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KB캐피탈의 자동차담보대출을 가장 먼저 추천드립니다.

금리가 낮은편이고, 최대한도도 2억원으로 넉넉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신용불량자라면, 유용하게 쓰일 선택지일 것입니다.

TOP10. IT 전당포

IT 전당포는 일반적인 대출 상품과 조금 다릅니다.

IT기기나 다른 가치있는 물건을 담보로 사용해서 대출을 받는 형식인데요.

따라서 개인의 신용에 상관없이 담보로 하는 물건의 가액만을 기준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액대가 있는 물건을 소유한 경우, 신용불량자라도 쉽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또한 어쩌면 상당히 유용한 선택지일 듯 합니다.


+한 눈에 정리하는 Q&A

Q1.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A1: 네, 신용불량자도 가능합니다. 비록 선택의 폭은 제한적일 수 있으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간편 대출 프로그램, 햇살론15, 미소금융 재기자금 등과 같은 다양한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을 통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신용불량자 또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Q2. 신용불량자 대출의 최대 한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A2: 대출 상품에 따라 최대 한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햇살론15의 경우 최대 1,4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미소금융 재기자금은 최대 7,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반면,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의 경우는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각 대출 상품마다 자격 조건과 한도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해당 기관의 공식 웹사이트나 상담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Q3. 대출 승인 과정은 얼마나 걸리나요?

A3: 대출 승인 과정은 대출 기관과 신청자의 준비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는 몇 시간에서 며칠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 지원 대출의 경우, 절차가 복잡하거나 심사 기준이 엄격할 수 있어, 더 긴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신속한 처리를 원한다면, 필요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대출 신청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4. 신용불량자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A4: 대출 신청 시 일반적으로 필요한 서류에는 신분증, 소득 증빙 자료, 거주지 증명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대출 기관과 대출 상품에 따라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이나 사업 소득 증빙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대출 기관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Q5. 신용불량자 대출 시 고려해야 할 주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A5: 신용불량자 대출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여러 가지입니다. 먼저, 높은 이자율과 대출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상환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자신의 상환 능력을 초과하는 대출은 피해야 합니다. 추가로, 대출 연체 시 신용 등급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정식 등록된 금융기관을 통한 대출인지 확인하고, 불법 대부업체는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6. 신용불량자 대출의 평균 이자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A6: 신용불량자 대출의 평균 이자율은 대출 상품과 개인의 신용 상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대출자에게는 더 높은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상품의 경우 연 20% 정도의 이자율이 적용될 수 있으나,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은 비교적 낮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Q7. 신용불량자가 대출을 받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대안은 무엇인가요?

A7: 신용불량자 대출의 대안으로는 정부 지원 대출 프로그램, P2P 대출, 담보 대출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의 상황과 조건에 가장 잘 맞는 대출을 선택해야 합니다. 정부 지원 대출은 일반적으로 낮은 이자율을 제공하지만, 신청 조건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P2P 대출과 담보 대출은 신용 등급이 낮은 개인도 이용할 수 있지만, 이자율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Q8. 신용불량자 대출을 상환하지 못할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하나요?

A8: 대출을 상환하지 못할 경우 추가 이자가 발생하고, 신용 등급이 더욱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체가 지속되면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금융 거래 전반에 걸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Q9. 신용불량자 대출 이후 신용등급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9: 신용등급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대출금을 정기적으로 상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모든 금융 거래를 책임감 있게 관리하고, 새로운 채무를 생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 정보 회사에 정기적으로 신용 보고서를 요청하여 신용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오류가 있다면 즉시 정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은 사람이 가장 많이 본 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