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 가능한 곳 TOP10 총정리 – 정부지원 대출 포함

개인회생대출 알아보기

현재 고금리 장기화가 이어지면서, 가계 대출 부담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빚이 빚을 낳는다’는 말이 있죠.

커지는 부채는 눈덩이처럼 불어나 결국 개인회생절차까지 가는 경우를 저도 여럿 본적이 있습니다.

개인회생자 대출

대법원에서 공개한 ‘2023년 8월(누적) 도산사건 통계’에 따르면 올 8월까지 전국 법원 도산사건 누계접수건수는 13만 748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만 3289건보다 21.36% 증가했다. 특히 개인회생의 경우 5만 7291건에서 8만 748건으로 40.94% 증가했다. 고금리 장기화로 가계 이자 부담 상승은 개인회생자 증가를 가속화했다.

출처 : 비지니스 코리아

이처럼 실제 통계 상으로도 도산, 회생접수가 상당히 증가했다고하니, 서민들의 가계부담이 어느정도인지 조금이나마 체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회생자들의 어려움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불어나는 빚을 끊어내기 위해서는 고금리 대출을 금리가 낮은 대출로 대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개인회생자들은 신용도가 낮아, 1,2금융권에서는 대출자체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회생자들이 불법 대부업 대출, 사금융 같은 고금리를 다시 손대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회생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 10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정부지원 대출부터 2금융권 대출까지 BEST 상품 10개만 알짜배기로 모았으니,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개인회생자대출 TOP10 상세비교

📌 먼저 TOP10을 선정한 기준을 다음과 같습니다. 📌

✅ 제1,2금융권만 취급합니다 (사금융, 대부업 제외)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개인회생자도 가능한 상품만 소개합니다.

✅금리가 낮은 순서부터 정리했습니다.

[ ‘정부지원’ 개인회생자 대출]

1. 햇살론 15 특례보증

햇살론 15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 생활안정자금을 위해 만든 사업입니다.

보통 저신용자를 위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하게 하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그런데, 햇살론 15 중에서도 최저신용자를 위한 특례보증이 따로 존재합니다.

연체나 회생 등의 사유로 일반 햇살론 15 보증이 거절된 사람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개인회생대출을 알아보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추천하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죠.

2.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소액 생계비 대출

소액생계비대출 또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서민 생활안정자금 대출 중 하나인 사업입니다.

이름처럼 한도가 매우 적은 소액 대출 상품이지만, 개인회생으로 대출 자체가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이조차도 한줄기 빛일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정부지원대출로 급한 일은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청방법과 자세한 절차는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신용회복위원회 – 성실상환자대출

다음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성실상환자대출입니다.

이름처럼 개인채무조정이나 법원의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여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업입니다.

구체적인 자격조건을 아래에서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4. 노란우산 – 회생 대출

노란우산공제회는 소기업, 소상공인공제단체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노란우산은 일반대출부터 의료대출, 재해대출, 파산대출, 회생대출까지 서민안정을 위한 다양한 대출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요.

무이자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걸고 있는만큼 개인회생자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개인회생대출에 집중하여 아래 조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5. 국민행복기금 – 캠코 소액대출

캠코 소액대출은 국민행복기금에서 진행하는 서민금융 지원제도 사업입니다.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 ~ 4%의 상당히 낮는 이자율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과 자세한 사업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고, 자가 신청자격조회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2금융권’ 개인회생자 대출]

6. 웰컴저축은행- 웰컴희망대출

2금융권 개인회생대출 중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상품입니다.

바로 웰컴희망대출인데요.

굉장히 유명하고 인지도있는 상품으로 최저 대출 금리가 낮은편에 속합니다.

7. 키움저축은행 – 개인회생대출

다음은 키움저축은행의 개인회생대출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채무조정 연계 신용대출로, 채무조정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신용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물론 금리가 높고 한도가 넉넉하지는 않지만, 일단 개인회생대출이 가능하다는 것 만으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더 상세한 대출 기준이 존재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8. 대한저축은행 – 개인회생대출

대한저축은행에도 개인회생대출이 있습니다,

최저금리가 상당히 낮은편에 속하고, 한도도 높은 편이라 유용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2금융권 상품들과 유사하게, 성실변제 중인 개인회생자를 대상으로하는 상품이니,

상세한 대출 기준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9. 세람저축은행 – 론바로

세람저축은행의 론바로는 일반 직장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입니다.

하지만, 대출 대상 중에 성실변제시 개인회생자도 대출 가능한 여지가 있어 9위로 포함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대출의 최대한도가 가장 높은 상품이라, 한도가 조금이라도 더 필요한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10. HB 저축은행 – HB 화이트론

마지막 10위의 개인회생대출은 HB 저축은행의 상품입니다.

공식 명칭은 HB 화이트론이며 금리, 한도, 기간 등의 상세 조건은 온르 소개해드린 타 기관과 거의 유사합니다.

2금융권 개인회생대출 선택지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시고, 무난한 상품으로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 대출 기간이 최장 10년으로 굉장히 길기 때문에, 장기적인 상환계획이 불가피한 사람에게는 최고의 선택지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